TAXNET - 세무/회계 전문 재경비즈니스 포털 서비스

세무뉴스

뒤로가기 북마크

가+가-

이전 다음 목록
음성으로 듣기

주택건설협회, 투자개척단 꾸려 베트남 주택사업 진출 모색

조세금융신문, 2024.07.10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10일 회원사 대표 13명으로 구성된 '해외주택사업 투자개척단'을 꾸려 지난 8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와 푸꾸옥 일원을 현지 시찰 중이라고 밝혔다.

 

정원주 회장이 해외주택사업에 관심이 높은 회원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구성한 '해외주택사업 투자개척단'은 올해 현지 시찰 국가로 경제성장률과 부동산 개발시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베트남을 선정했다.

 

투자개척단은 하노이 방문 기간인 지난 8일 국영 상업은행인 베트남 투자개발은행(BIDV) 부행장과 9일 쩐 르우 꽝 경제부총리와 잇달아 간담회를 했다.

 

베트남 중앙은행이 81%의 지분을 소유한 BIDV 측과의 간담회에서는 국내 주택건설업체들의 베트남 주택사업 진출 시 금융지원 방안 등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경제부총리와의 간담회에서는 베트남 저소득층 주거 안정을 위한 사업 참여 방안 등 다양한 부동산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투자개척단은 오는 12일까지 하노이에 위치한 '스타레이크' 신도시 건설 현장, 푸꾸옥에 위치한 주택개발 현장 등을 시찰할 계획이다.

 

정원주 회장은 "이번 베트남 현지 시찰을 통해 베트남 주택시장 진출 여건을 면밀히 파악해 베트남 주택사업에 관심이 높은 회원 업체에 보다 실질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itleLname

창닫기

MSG_LayerReset
제ㆍ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창닫기

법령내용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