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NET - 세무/회계 전문 재경비즈니스 포털 서비스

세무뉴스

뒤로가기 북마크

가+가-

이전 다음 목록

인천세관,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에 AEO 공인증서 수여

조세금융신문, 2020.09.16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로 신규 및 재공인 된 6개 업체에 공인증서를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규공인을 받은 '디에프에스로지스틱스'와 재공인을 받은 '상아프론테크', '더블유제이씨', '레샤코코리아', '선진로지스틱스', '스타클러스터'는 관세청의 법규준수, 내부통제 및 안전관리 기준에 대한 심사를 거쳐 AEO 자격을 얻게 됐다.

 

AEO 공인을 받은 업체는 수출입 검사 및 절차 간소화로 인한 신속통관, 관세조사의 원칙적 면제, 수입신고 시 담보제공생략에 따른 자금부담 완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인천세관은 AEO 공인업체의 지원을 위해 업체별로 기업상담전문관(AM)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현장 방문 컨설팅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AEO 집중 컨설팅을 통해 AEO 업체에 관세행정 종합지원을 하고 있다.

 

기업상담전문관(AM)은 'Account Manager'의 약자로 AEO 공인업체의 법규준수도를 제고하고, 업체와의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AEO 공인업체의 안전관리경영안정 지원해준다. 

 

인천세관 관계자는 “전세계가 코로나19로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수출입 등 통관 관련 애로사항 신속해결 및 AEO 사후관리 등으로 AEO 공인이 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itleLname

창닫기

MSG_LayerReset
제ㆍ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창닫기

법령내용

창닫기